본문 바로가기

Stock Guide/- Chart Class

주식투자란 차트와 선의 마술 2 - 안전한 주식매매 (Safe stock trading)

반응형

차트분석 1

 

아래 그림 2포인트에서 100% 이상 주가가 상승 후 지속적인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3포인트 지점에서 30% 이상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전한 매수포인트

  

이러한 패턴으로 움직이는 종목을 찾아서 관심종목에 넣어 놓고 머릿속에 메모해 두어야 합니다.

지지선의 연장부분에 가격을 적어 놓고 그 가격이 오면 지지하는지 상승하는지 보면서 눈치 빠르게 대응해야 합니다.

 

이처럼 직선으로 그어 놓은 지점에서 반등이 일어나는 모습을 주식투자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어떠한 지점이던지 3포인트에서 매수를 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2포인트때도 반등이 나오기는 하지만 반등지점을 정확하게 알기는 힘들기 때문에 3포인트를 공략하는 것이

더욱 안전하게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차트분석 2

   

아래의 차트 역시 3포인트 지점에서 지지 후 12일이 지난 후 큰 상승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차트와 선의 특징

 

앞서 나온 차트들의 특징을 보면 우상향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트에 선을 그었을 때 전부 우상향하던 선으로, 우상향 추세에서 더욱 확률이 높다는 말이 됩니다.

한번 상승했던 종목은 쉽게 죽지 않기 때문에 상승했던 종목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주식고수들이 기본으로 하는 안전한 주식매매 방법

 

주식투자 고수들은 평상시 차트분석을 할 때 연장선을 긋는 습관이 몸에 베여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트에 습관적으로 연장선을 긋다보면 다음 매수지점을 알아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가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경우 차트의 저점과 저점을 연결해 나가다보면(연장선을 기록)

다음 저점과 교차하는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이 지점에서 매수로 대응해야 합니다. 단 연장선 끝부분에 메모를 해두는 습관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오늘 그어놓은 연장선을 내일도 이어서 그어 놓아야 합니다. 종목이 무조건 상승하는 것이 아니라

한 두 타임쯤 쉬어가기도 합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흐름상 교차하는 구간에서 매수 포인트가 나타날 확률은 높은 편에 속합니다.

반응형